IBK 패밀리

IBK 히어로

부산 최초의 공업단지 점포,
부산지역 경제의 중심이 되다

금사공단지점

글 · 윤소정   사진 · 박시홍   영상 · 윤승현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하며,
고객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우고 있는
금사공단지점에는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다.

  • #금사공단지점
  • #행복한공간
  • #빛과소금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점포로

금사공단지점은 부산 최초로 공업단지에 문을 연 점포다. 동상동지점과 금사공단출장소, 안락동지점이 통합된 점포로 여러 점포의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하고 있다. 올해 개점 46주년을 맞은 금사공단지점은 부산의 경제활동과 동반 성장해오며 여러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때문에 기업의 창업부터 가업승계까지 기업의 A to Z를 맞춤형으로 지원 및 관리한다.

이와 관련, 신·구 대표 승계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신사업 진출과 관련된 산업정보와 비가격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또 각 산업에 맞는 정책금융지원으로 기업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기 위해 기업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으며, 담당 직원 부재시에도 누구나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업무 시스템을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 같은 철저한 기업관리는 업무의 효율성 증대로 이어져 직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직원들은 입 모아 말한다.

Consulting

철저한 기업 관리는 업무의 효율성 증대로 이어져 직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곳

구도심에 자리한 점포는 지리적 특성상 내점 고객의 고령화, 업무 지연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없다. 하지만 금사공단지점은 CS 방송에 소개된 업무 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전 직원이 동행 창구를 운영해 금융취약 계층 고객의 불만을 제로화하고 있다.

금사공단지점 직원들은 지점을 ‘행복이 가득한 공간’ 이라고 표현한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응대가 고객의 웃음으로 이어지고, 그 웃음이 직원들에게 다시 돌아오기 때문이라고.

고객을 1순위로 생각하는 금사공단지점의 모토는 무엇일까? 현재 금사공단지점의 모토는 ‘쓰리 맞춤’이다. 마음 맞춤·눈 맞춤·실적 맞춤으로, 마음 맞춤은 직원 간의 ‘배려와 소통’을 가장 중시하며 직급을 막론한 대화창을 운영해 직원들의 마음을 결속시키는 것을 말한다. 눈 맞춤은 금사공단지점을 출근하고 싶은 지점으로 만들기 위해 아침 출근 시 직원 한 사람, 한 사람과 눈을 맞추며 서로를 응원하는 것이라고. 마지막으로 실적 맞춤은 연초 계획한 목표 달성으로, 전 직원이 단합된 마음으로 현장을 발로 뛰며 관내 중소기업 성장을 위해 진정성 있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Authenticity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응대가 고객의 웃음으로 이어지고, 그 웃음이 직원들에게 다시 돌아오고 있다.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며 성장하다

책임감 있는 영업 마인드로 고객을 대하고 있는 금사공단지점은 2024년 3월 말 기준, 중기 대출(A-이상) 267%, 기술 금융 466%, 퇴직연금 225%를 기록하며 총량 지표를 조기 달성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바른 경영 실천을 위한 운영리스크 관리에 감점제로 경영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으며, 대내외 금리 상승에 따른 중소기업과 중기 근로자를 위해 금융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당행 프로그램을 활용 중이다. 대표적인 예가 중소기업 금융비용경감 프로그램, 중기근로자 우대프로그램(가계대출) 등이다. 또 경기회복에 대한 선제적인 설비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중소기업의 버팀목이자 희망을 주는 지점으로 성장할 계획임을 밝힌 금사공단지점은 최근 제·규정과 당행신상품 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해 매일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으며, 개인 역량 강화 및 금융인 마인드 고취를 위해 직무 아카데미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또 휴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앞으로 나아갈 힘이 나오는 만큼 자율적인 휴가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한편, 금사공단지점은 ‘IBK박스’를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과 업무량 감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 설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계거래 BOX’ 제도 활성화를 추진한다. 언제나 본인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금사공단지점에 지금과 같은 웃음꽃이 가득하기를 바란다.

Support

Mini Interview

금사공단지점
이정화 지점장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지점

금사공단지점은 각기 다른 색깔의 직원들이 모여 하나의 색을 만들어가는 점포입니다. 직원과 고객 모두를 소중하게 여겨야 더 탄탄하고 행복한 점포가 탄생한다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해 누구나 근무하고 싶고,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지점을 만들겠습니다.

행복한 5월 되세요~

어느덧 봄이 오고 5월, 가정의 달이 밝았습니다. 가족과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금사공단지점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며 적재적소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RELATED CONTENTS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