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뉴스

IBK뉴스

April vol.464

01

우대금리 받기 간편한
특판중금채 출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5조 원 한도의 ‘IBK 2024특판중금채’ 판매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IBK 2024특판중금채’는 고금리를 제공하는 거치식 상품으로 1백만 원 이상, 10억 원 이내로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가입 시점 IBK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 이력 보유, 가입 시점 상품서비스 마케팅 문자 수신 동의 상태, 기업은행 최초 신규고객이다. 위 세 가지 조건 중 한 가지만 충족돼도 우대금리 0.2%p가 적용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2024특판중금채’는 우대금리 조건에 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 고객을 포함해 청년 고객의 자산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02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 출시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 신청 문턱을 완전히 없애고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했다.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인터넷 검색포털에서 ‘대출통로박스’ 검색 후, 접속한 페이지에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대출통로BOX’를 통해 기업 고객은 대출에 필요한 서류 준비 등 소모적인 업무가 경감되는 등 대출 관련 번거로움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03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지속가능금융 최우수은행상’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지속가능금융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아시아, 대한민국 전 부문을 금융권 최초로 석권하며 탁월한 ESG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지속가능금융 최우수 은행상’ 세부 수상 분야는 ESG 관련 대출 글로벌 최우수 은행, 사회적 채권 아시아 최우수 은행, 지속가능금융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등으로 과거 해외은행(DBS, Caixa)이 독식했던 사회적 채권과 ESG 관련 대출 분야를 모두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성태 은행장은 “앞으로도 가치금융 실현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바람직한 영향을 가져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4

구로·화성
‘지원WM센터’ 신설

서울 구로에 남부지원WM센터, 경기 화성에 경기남부지원WM센터가 신설됐다. ‘지원WM센터’는 은행권 최초의 창구가 없는 WM센터로, 지역본부 내 영업점 핵심법인·CEO 등의 자산관리를 위해 지원WM센터의 전문 PB팀장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을 상담하는 자산관리 지원 특화센터다. 대부분의 시중은행 WM센터가 수도권 도심에 집중된 것과 달리, 기업은행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기업이 많은 디지털단지와 공업단지에 해당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주거래 영업점에서 기업업무와 높은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고, 은행은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05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중소기업 현장 방문

김성태 은행장은 중소기업 지원 방안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경기북부지역의 거래기업 디지아이를 방문했다.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디지아이는 디지털 잉크젯 프린터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80여 개국에 자체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날 김성태 은행장은 기업경영 현장 의견을 청취한 후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설비투자 등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컨설팅 실시, 해외 진출 지원 등 전 분야에 걸쳐 맞춤형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태 은행장은 이날 의정부, 포천 영업점 등을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06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오는 4월 30일까지 코로나19를 극복한 소상공인 고객의 자산증대 지원을 위해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예·적금 특별 금리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0년 초저금리 특별대출을 지원받았던 고객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주거래기업부금 또는 #All4biz 예금을 특별 금리 우대 조건을 충족해 가입하면 고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6월 28일까지 초저금리 특별대출 기간 연장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를 최대 20%까지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 CONTENTS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