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구로
탈모 홈케어 브랜드
콘스탄트
탈모 분석부터 생활 습관 개칭 서비스 제공 등 끊임없이 생성되는 B&A 데이터로 신뢰를 구축하는 기업
- refilled.co.kr
IBK창공대전
글로벌 홈 뷰티 서비스
미메틱스
혁신적인 자연 모사 기술을 활용부 미용 및 의료 솔루션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
- mimetics.co.kr
IBK창공부산
디자인 시장의 혁신 선도
루카스메타
GEN AI 기술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이미지 제작 및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고퀄리티 이미지와 디자인 생성 기술 보유 기업
- lucasmeta.info
IBK창공광주
감성지능 RAG AI/AI EDP 플랫폼
인디제이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감정인지 AI 전문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 corp.indj.ai
IBK창공구로
실증적 데이터를 통한탈모 관리
콘스탄트는 뷰티테크 스타트업으로 탈모 분석 기반 구독 서비스 ‘리필드’와 동명의 두피 홈케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콘스탄트의 핵심 경쟁력은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두피 관리 시스템이다. 자체 개발한 기기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두피를 스캔하면 인공지능(AI)이 탈모 상태를 진단한 후 1분 안에 분석 레포트를 발급한다. 콘스탄트는 이를 기반으로 개선해야 할 생활 습관, 탈모 기능성 제품 등을 추천한다. 또 리필드 앱에서 탈모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축적된 데이터로 1대1 탈모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스탄트는 현재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탈모 앰플을 중심으로 자사의 기능성 제품을 먼저 수출한 후 구독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IBK창공대전
기존 패치 시장 속경쟁력 확보
미메틱스는 자연 모사 기술을 통해 뷰티와 의료 산업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2022년 설립한 미메틱스는 문어의 흡착 구조를 모사한 기술을 활용해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경피 약물 전달 패치를 개발했다. 해당 문어 흡착 구조를 모사한 패치는 피부에 도포된 미용 또는 의료 물질의 흡수율을 5배에서 6배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APR, 조선미녀, 스킨천사 등과 협업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로레알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루브르 박물관, 화웨이 등 여러 해외 기업과 접촉하고 있다. 이에 계속해서 좋은 제품을 연구·개발해 사업화함과 동시에 일본,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IBK창공부산
AI 기술 기반B2B SaaS 서비스 제공
루카스메타는 생성형 이미지 기술을 바탕으로 디자인&이미지 시장을 혁신하는 기업으로, 최근 브랜드 맞춤형 이미지 스톡 플랫폼인 LUSTOCK을 출시했다. LU-STOCK은 저작권 문제없는 브랜드 맞춤형 이미지 스톡과 이미지 편집기 소프트웨어로, Gen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루카스메타는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보호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LUSTOCK출시 역시 이러한 목표 중 하나로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IBK창공광주
감정인지AI 스타트업
인디제이는 사용자의 감정인지 기반 AI 인터페이스, 커넥티드카, 헬스케어, 비서, 상담사, 솔루션 등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현재 인디제이의 사용자는 약 50만 명으로, 31억 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AI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 한편, 인디제이가 개발한 눈치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은 사람의 기억 메커니즘을 모방해 신뢰할 수 있는 초개인화 응답을 생성한다. 이 기술은 금융, 헬스케어,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인디제이는 모빌리티 업계가 SDV 주도권 확보 경쟁에 뛰어든 상황에서 인디제이 AI를 중심으로 자동차를 혁신적인 생활공간이자 이동하는 사무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