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뉴스

IBK뉴스

July vol.467

01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가 열렸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기업은행은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본격 진행한다. 지난해 시작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가정 및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공연을 통해 학생들 간의 다문화 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교내 다문화 학생 비율을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오는 10월까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올해는 공연 지역을 경기·충청·영남·호남권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2

대한태권도협회
공식 후원 협약체결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대한태권도협회와 태권도 종목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태권도 종목 공식 파트너로서 유소년 유망주 육성, 국가대표팀, 시범공연단 지원에 3년간 총 12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후원이 태권도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는 역대 올림픽 금메달 11개를 획득한 전통적 효자 종목으로, 올해 열리는 파리올림픽에서도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3

중소기업 현장간담회
개최

경기남부 소재 중소기업 대표 26명을 초청한 현장간담회가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고금리 지속 및 설비투자 부진에 따른 기업경영 애로사항과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일정에서 김 행장은 수원, 화성 지역 영업점을 찾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04

병역판정검사자 대상
이벤트 실시

병역판정검사자에게 최대 4만 7천 원 상당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업은행은 오는 7월 31일까지 병무청 발급소에서 IBK나라사랑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i-ONE Bank 접속 시 매월 3천 원 현금 쿠폰(최대 5회)을 지급한다. 최대 1만 5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금 쿠폰 발급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다. 또한 오는 11월 30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지원금 2만 원(IBK청년금융바우처 1만 원 + 캐시백 1만 원)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ONE Bank 이벤트 페이지와 각 지방병무청 내 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발급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IBK FXON’ 출시

비대면으로 외환거래 및 환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인 ‘IBK FXON’이 출시됐다. ‘IBK FXON’은 다수의 외국환중개사와 전자거래인터페이스를 연결해 실시간 최적호가를 제공하고 ▲기본주문 ▲간편주문 ▲일괄주문 ▲기간예약주문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외환시장 뉴스, 경제지표, 다양한 기능의 환율차트, 비대면 서류제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비대면 서류제출 서비스를 통해 매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하는 상품설명서 등의 서류를 ‘IBK FXON’에서 제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출입기업의 환리스크 관리를 돕는 Hedge-Messenger를 개선해 최적의 환헤지 전략을 제공한다.

06

육군 수도군단과
자매결연 체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군 수도군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1사 1병영은 군의 사기 진작과 민·군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기업과 군부대가 1대 1로 협약을 체결해 상호 간 협력을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장병 사기진작 및 복지향상 등을 위한 사업 추진에 협조하며 금융경제교육 등 장병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도군단은 기업은행 직원들의 국가관 확립 교육과 부대견학, 병영체험 등 안보교육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태 은행장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 CONTENTS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