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정부는 ‘해운산업 경영안정 및 활력 제고 방안’으로 약 3조5천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하여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을 1억4천만 톤으로 확충하고 국적선사 선대를 현재의 120만 TEU 규모에서 200만 TEU(1TEU는 길이 20피트 컨테이너 1개)로 늘려 현재 세계 6위에 머물고 있는 해운력을 4위(Top 4)로 끌어올리는 해상물류 및 공급망강화안을 발표했다.
버추얼아이돌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돌을 뜻한다. 최근 버추얼아이돌이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K팝의 융합으로 음악활동뿐만 아니라 기업 광고 및 컬래버레이션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면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주요 원자재 가격을 보면 곡물 가격은 하락세이나, 다른 주요 원자재는 달러와 연동하여 움직이는 양상이다. 5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금리인상은 없고 고용지표를 감안해서 금리인하를 저울질하겠다는 발언을 했다. 이후 4.7%를 넘어 치솟던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는 고점을 찍은 모양새다. 이하에서는 이란-이스라엘 상호타격과 주요 원자재 가격 전망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고령화시대 필수 준비 사항인 상속과 증여에는 신탁이 해답이 될 수 있다. 유언대용신탁의 장점을 명확히 알고 본인의 자산 관리에 활용해 보도록 하자. 다만, 유류분 적용의 장점을 가져갈 수 있을지는 추후 법원의 판결 및 민법 개정을 예의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올해 중반 투자 환경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며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우리나라 경기가 지난해보다는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와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는 상반기뿐만 아니라 올해 전체를 관통하는 기대요인이다. 하지만 경기 회복 이면의 불안 요인이나 계속해서 미루어지고 있는 금리 인하 기대 그리고 여전히 잔존하는 ‘지정학’적 또는 ‘지경학’적 불안은 금융시장의 불안을 야기시키는 요인이다.
사회문제로 발전한 ‘전세사기’, ‘역전세’는 정부의 대책 발표와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특별법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시나브로 최근 주택 시장은 내가 언제 그랬냐는 듯 급변 중이다. 2023년 하반기부터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위주로 전셋값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양보다는 질, 규모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차근차근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남부지원WM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녹음이 우거진 계절, 여름이 오면 청량함을 오감으로 담고 싶을 때가 있다. 강렬한 태양과 푹푹 찌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숲을 거닐며 싱그러움을 온몸으로 만끽해 보자
르누아르의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를 보면 저절로 싱그러운 초여름의 햇살 그리고 그 햇살만큼이나 환하고 밝은 젊음이 떠오른다. 그림은 몽마르트르의 카페 겸 유원지인 물랭 드 라 갈레트에서 열린 주말 파티를 담고 있다. 가로 175cm, 세로 131cm의 큰 캔버스 가득히 젊은이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