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파리올림픽’ 태권도선수단 출신
학교에 장학금 전달
‘2024 파리올림픽’에서 활약한 태권도선수단의 성과를 축하하고 태권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참가선수 출신 중·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이 태권도 국가대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태권도 및 비인기 스포츠 발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기업은행은 지난 6월부터 대한태권도협회 공식 파트너사로 유소년 및 국가대표팀 육성, 시범공연단 지원 등 태권도 발전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역도, 레슬링, 테니스, 바둑, 씨름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을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다.
02
소상공인에게
‘IBK희망디자인’ 재능기부
사회공헌 사업인 ‘IBK희망디자인’을 통해 서울 염천교 수제화거리와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 소재 총 37개 점포의 차광막 원단을 교체하는 등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IBK희망디자인’ 기존 지원 상권의 사후관리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의 영업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업은행의 재능기부를 받은 서울 염천교 수제화거리와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 상인들은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다시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기업은행에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상권에 활력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3
2024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에이알 한승일 회장과 리모트솔루션 신홍범 회장이 ‘2024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됐다. 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국가경제에 기여한 기업인을 헌액자로 뽑는 행사다. 2004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41명의 헌액자를 선정했다. 심의 기준은 헌액 대상자의 기업가 정신, 기업의 성장성 등이다. 한승일 회장은 에이알을 항온항습기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성장시키는 등 국내 냉동공조 산업 발전에 공헌한 점, 신홍범 회장은 창업 이후 리모컨 개발 및 제조에 매진해 리모트솔루션을 국내 최고 수준의 원거리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헌액자에 선정됐다.
04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2024’
성료
지난 6일 경기도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다문화사회 통합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2024’가 열렸다.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2024’는 국내 최대 외국인 밀집 지역인 안산시 외국인 근로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살린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1,300여 명의 다양한 국적 출신 관객들이 참석했으며 박기영, 에녹, 소냐, 카르디오,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출연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구성원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5
외국인 근로자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오는 11월 29일까지 ‘IBK에서 해외송금하고(GO) 고향가고(GO)’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은행 외국인 근로자 전용상품 ‘AMPUH(암뿌) IDR’, ‘I-VARO’, ‘중국 快低(콰이디)’를 통해 해외송금을 보낸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은행은 이벤트 기간 내 해외송금 누계 금액 미화 환산 3천 불 이상이면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백만 원(3명)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해외송금 자동이체 서비스 ‘ANYTIME’을 신규 신청하고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에게 CU편의점 모바일 쿠폰 1만 원(100명)을 선착순 지급한다.
06
‘유로머니 어워드 포 엑셀런스 2024’
시상식 참석
지난 9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유로머니 주관 ‘Euromoney Award for Excellence 2024’ 시상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가운데), 아니타 카푸르 유로머니 시상식 진행자(왼쪽), 앨리엇 윌슨 유로머니 아시아 편집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기업은행은 해당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중기금융 은행상 및 포용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