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지점 김양규 과장
- 중부지역본부 이용희 팀장
- 강남역지점 최윤선 과장
- 수탁사업부 박준형 차장
- 시화공단지점 양재윤 팀장
- 직원행복부 최성호 부장
- 이천지점 노미래 과장
- 카드마케팅부 정재학 부장
- IT금융개발부 고경돈 대리
- 인사부 신동해 과장
- 화성송산지점 송윤섭 팀장
- 시흥매화산단지점 한다현 대리
- 반월기업금융센터 김민승 대리
- IT금융개발부 조현민 대리
- 구의동지점 박영선 대리
- 경영관리부 임호근 대리
- 계양서운산단지점 이재평 과장
- 반월대로지점 배재원 차장
- 고잔중앙지점 이상주 과장
Q. 동호회 소개 및 만들어진 계기가 궁금합니다.
A. ITC는 ‘IBK기업은행 Tennis Club’의 약자로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현재 매주 일요일 아침마다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총 22명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는 ITC의 모태는 기훈단으로, 테니스를 사랑하던 선배님들의 열정을 이어받아 열심히 운영되고 있는 동호회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테니스를 좋아하는 직원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운동하는 소모임에 불과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함께 운동하고자 하는 직원분들 많아졌습니다. 이에 조금 더 체계적인 환경에서 테니스를 하고 싶어 동호회를 결성하게 됐고 현재 8년째 회원들과 함께 테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Q. 동호회 가입 조건이 있을까요?
A. 직급, 나이, 성별에 대한 조건은 없으나 일정 구력 이상이신 분들 위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테니스 코트와 운동 시간이 제한적이다 보니 불가피하게 구력조건을 두게 되었습니다. 구력 조건은 구력 3년 차 이상, NTRP(National Tennis Rating Program) 2.5 이상입니다.
Q. 직장인이라 평소 연습 및 활동이 어려우실 것 같아요. 활동은 어떻게 하고 계신 가요?
A. 평일에는 회원들 모두 업무를 해야 하기에 업무 시간을 피한 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테니스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일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운동하다 보니 오후 시간은 가족,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직장인 동호회로서 안성맞춤이란 칭찬이 자자합니다.
ITC 회원들에게 테니스는 회사 생활을 더 열심히 하게 해주는 원동력입니다.
Q. 동호회 활동이 회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A. ITC 회원들에게 테니스는 회사 생활을 더 열심히 하게 해주는 원동력입니다. 한 주 동안 업무로 바쁜 나날을 보내 피로가 쌓였을지라도 주말에 테니스 코트 위에 서는 순간, 다시 월요일을 맞이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땀을 쫙 빼서 그런지 한 주 묵은 스트레스까지 한꺼번에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Q. 동호회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A. 작년 12월에 갔던 동호회 MT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테니스 코트가 있는 숙소에서 팀을 나눠 대항전을 했는데, 지점장님부터 대리님들까지 모두가 직급을 떠나 테니스로 하나 된 순간이어서 그런지 아직도 생생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단합대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Q. 자체 대회를 연다거나, 금융배 테니스 대회 등에도 출전하시나요?
A. 올해 3월, 수출입은행과의 친선 교류전을 가졌습니다. 모두가 승리를 염원한 결과, 5대1이라는 점수 차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후 5월에는 기업 테니스 동호회를 위한 테니스 리그 ‘Flex Team Tennis League’에 참가했습니다. ITC는 앞으로도 타 은행과의 친선 교류전 또는 외부 테니스 리그 대회에 계속해서 참가할 예정입니다.
Q. 테니스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짚어주세요.
A. 테니스를 무리하게 하다 보면 부상 위험이 커지는데요. 대표적인 부상으로 테니스엘보가 있습니다. 테니스엘보는 손목 관절에 발생하는 건증입니다. 때문에 즐거운 테니스를 오래오래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 운동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테니스를 빨리 치고 싶어도 라켓은 잠시 내려놓고 준비 운동에 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준비 운동이 동반된 동호회 활동은 저희에게 더 큰 행복과 성취감을 안겨줄 것입니다.
Q. 앞으로 회원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
A. 항상 ITC가 지금만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ITC에는 테니스 초보자부터 오랜 구력을 가지신 테니스 실력자분들이 함께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실력을 지닌 IBK인들이 한곳에 모여 함께 테니스 실력을 향상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나가는 모습이 현재의 ITC의 모습인 만큼 늘 지금처럼 서로 소통하고, 도우며 성장하길 바랍니다. 아울러, 외부 테니스 리그 대회, 타행과의 교류전, 동호회 내 엠티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니 남은 2024년 매주 일요일 아침은 ITC와 함께 해주세요!
Q. 테니스에 관심이 있으나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IBK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테니스는 시작이 어렵지, 시작한 순간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큰 매력을 가진 운동입니다. 알록달록한 테니스 코트에서 형광색 테니스공을 주고받을 때의 그 기분! 공을 라켓에 정확히 맞출 때 들리는 경쾌한 소리! 시각과 청각이 모두 즐거운 테니스를 IBK인들도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