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WIN CLASS 고객사랑 음악회’를 개최했다. ‘WIN CLASS 고객사랑 음악회’는 기업은행 VIP 브랜드인 WIN CLASS를 거래하는 VIP 고객을 초청해 진행하는 연말 문화예술 초청행사로, 올해는 압도적인 티켓파워를 자랑하는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리사이틀 공연을 열었다. 이날 조성진 피아니스트는 90분 동안 하이든, 쇼팽, 리스트 등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으며, 참석한 600여 명의 기업은행 VIP 고객들에게 깊은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IBK내사업처음통장’ 출시를 기념해 12월 15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IBK내사업처음통장’은 사업자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입일로부터 3년간 일별 잔액 500만 원까지 최대 연 3%(세전)금리로 분기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형태의 입출식 예금이다. ‘IBK내사업처음통장’을 신규 가입한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창업응원금 2만 원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PRO2(10개)를 제공한다. 보다 다양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 또는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12월 20일까지 ‘수능 고생했닭’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 ‘i-ONE Bank’에 로그인한 2005년 출생 개인 고객이며, 선착순 3,000명에게 BHC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거래계좌 무료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이벤트 페이지(ibk.kr/zPdmx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7월 모바일뱅킹(i-ONE Bank)에 신분증 원본 촬영 여부를 검증하는 AI 기반 시스템을 도입한 후 3개월간 6만 건 이상의 사본 신분증 제출을 탐지했다. 비대면 신분증 검증 절차 강화를 통해 은행권 최초로 사본 신분증 제출을 실시간으로 차단하며 전자금융 사기피해를 예방하고 있는 IBK기업은행은 보이스피싱 등에 의해 사본 신분증이 유출된 70명 이상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 데 성공했으며, 전자금융 사기 피해 예방의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갈수록 치밀해지는 비대면 금융범죄에 더욱 빈틈없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11월 28~29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3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혁신창업기업의 사업모델을 발표하고 참여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28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해 전시부스에서 기업 홍보를 이어갔다. KAIST 전산학부 김주호 교수의 기조연설 외에 IBK창공의 AI분야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으로 AI와 스타트업이 이끄는 혁신의 방향과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ESG 특화 개인 신용카드 ‘I-어디로든그린카드’가 출시됐다. ‘I-어디로든그린카드’는 녹색소비 및 에너지 절약,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일상의 다양한 소비 시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카드플레이트 재질을 재생플라스틱으로 사용한 친환경 카드다. 친환경 자동차(전기차, 수소차) 충전 시 최대 40% 적립 ▲공유 모빌리티(쏘카, 트루카, 따릉이 등) 이용 시 10% 적립,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0% 적립, ▲일반교통(고속버스) 이용 시 10% 적립,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폴바셋, 이디야) 10%적립, ▲생활서비스(국내 전가맹점) 0.2%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