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및 솔루션 토털 생태계를 확보한 리체는 BNPL 서비스와 플랫폼, 핀테크 솔루션을 모두 내재화하고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하는 등 새로운 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AI 기반 학원용 교육 SaaS 학쫑은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론칭 3개월 만에 가입원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교육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설립된 파워플레이어는 ‘Natural Clean Beauty’ 화장품 회사로 국내 16개 주요 쇼핑몰과 일본, 대만, 러시아 등 온 · 오프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AI 기반 부피 제도를 통해 기존의 낡은 사이즈 측정법을 거부하고, 새로운 사이즈 제도를 제시하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증명하고 있다.
(주)리체는 BNPL을 위한 서비스와 솔루션 토털 생태계를 보유하며 혁신의 성장을 입증하고 있다. B2C BNPL 커머스 ‘로마드’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BNPL 커머스로 론칭 2년여만에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BNPL 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고가제품임에도 재구매율이 높은 신뢰 높은 커머스다. B2B BNPL 플랫폼 ‘후페이’는 BNPL을 원하는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을 매칭시켜주는 플랫폼이다. 판매자가 별도의 시스템 구축없이 간편하게 BNPL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BNPL Payment SaaS ‘레이터포스’는 커머스에 BNPL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자계약, 정기결제, 채권유동화, 리스크관리를 지원하는 IT와 금융 인프라 서비스다. 이를 통해 리체는 아시아 넘버원 BNPL 핀테크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AI 기반 학원용 교육 SaaS 학쫑은 진로 맞춤형 데이터 제작 CMS인 Lean AI와 개인 맞춤형 세특교육 LMS인 학쫑프로로 구성된 학원용 SaaS다. 데이터 전처리와 맞춤형 진로 교육 AI를 5년 넘게 연구해온 성과는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진로교육 AI 기술과 역량을 집약한 서비스다. 기존 학원 선생님들이 학쫑을 활용한 세특 수업 개설 등으로 시험 대비 학원에서 하이엔드 컨설팅 수준의 맞춤형 세특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학쫑(안정적인 Sales Channel 확보), 학원(원생 이탈 방어), 학생(효율적인 대입준비) 모두가 이득을 보는 구조와 설계다. 4차례의 MVP 테스트를 통한 시장검증과 4차에 걸친 수작업 PoC를 통해 PMF 검증 및 AI 자동화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며 후속 투자 유치를 진행한다는 청사진이다.
(주)파워플레이어는 2020년 온그리디언츠 출시 이후 1년 만에 946%의 매출증가율을 보이는 등 과도한 경쟁의 K뷰티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그리디언츠는 자연이 주는 순한 성분과 불필요한 화학 성분을 제외한 진정성 있는 성분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연구한다. 우리의 편의를 위해 지구가 더 이상 상처받고 다치지 않도록 자연에도 유해하지 않은 지속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수출국가만 10개국, 제품수 24SKU, 연간누적판매량도 394,324개에 달한다. 디즈니 코리리와 온그리디언츠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가상현실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내 ‘온그리월드’ 오픈, SNS 체험단 및 인플루언스 시딩 진행 등 고객군을 확장하며 아시아, 유럽, 인도, 미국, 중동 등 글로벌 진출을 꾀하고 있다.
(주)안티그래비티는 의류 사이즈 정확도 및 알고리즘의 명가다. 제조부터 알고리즘 서비스까지 3D 측정 및 분석을 통한 시장의 가설을 충분히 검증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쉽고 정확한 새로운 부피기반 사이즈 제도 구축은 물론 예외 변수를 없앤 표준을 제시하고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그중 아나콘다 이너웨어는 안티그래비티 PB 브랜드의 탄생을 알린 신호탄. 2번째 브랜드 헤즈소울도 원단의 기술성을 내 몸에 딱 맞출 수 있게 진보된 기술 노하우를 장착했다. 향후 안티그래비티는 입점브랜드 확보, 알고리즘의 진화,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니즈를 반영한 하이브리드 자사몰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국내 안테나 시장 검증 후 글로벌 안착이라는 3개년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