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OUNGE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국내 캠핑명소
‘뷰맛집’

글 · 편집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다. 바비큐로 배를 채우고 밤에는 별을 보면서 낭만적인 밤을 보낼 수 있는 캠핑은 한번 빠지면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 당일에 다녀오기에도 충분하다. 국내 캠핑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캠핑 장소를 소개한다.



1. 화성 우음도

우음도는 ‘한국의 세렝게티’로 불리는 곳으로, 그 별명답게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도심 내 노지캠핑 장소로 주목을 받는 우음도는 원래는 섬이었지만 육지가 된 곳이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푸른 하늘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으며, 일몰과 일출까지 감상하기 적합하다. 정상에 있는 40m의 전망대에서는 드넓은 시화호를 조망할 수도 있다.

  •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2. 포항 호미곶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은 호미곶 해맞이 광장, 깡통열차, 죽도시장, 구룡포해수욕장, 국립등대박물관, 바다화석박물관 등 인근에 볼거리도 많다. 호미곶에는 텐트 없이 편하게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글램핑, 카라반 캠핑장이 많이 들어서 있다. 또 차박, 텐트로 언제든 캠핑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이 갖춰진 오토캠핑장도 있다. 멋진 일출 감상은 물론,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3. 태안 몽산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몽산포해수욕장은 맑은 백사장에서 모래놀이도 하고, 바다 수영, 갯벌에서 조개 캐기, 다양한 해양생물도 만나보는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그만큼 가족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겨울에는 겨울바다를 감상하기 위한 겨울 캠핑명소로 많은 캠퍼들이 방문하고 있기도 하다. 때문에 몽산포해수욕장 주변으로는 다양한 사설 오토캠핑장이 자리하고 있다. 오토캠핑장에는 샤워실(온수), 개수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바다전망 캠핑이 가능한 서울근교 겨울 캠핑지, 차박 캠핑지, 가족 캠핑지를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자.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4. 연천 한탄강유원지

연천군에서 운영하는 유원지로, 과거 용암 분출, 침식 과정으로 만들어진 바위 절경과 한탄강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 강변자전거 투어, 한탄강 오리배 타기, 족구장과 축구장 등의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탄강오토캠핑장은 캠핑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캠핑장 중 하나다. 한탄강의 절경을 가까이서 마주하며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피서철이면 특별수송열차가 다닐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최근에는 쾌적한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장이 들어서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하우스와 캐빈하우스도 인기다.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5. 가평 매봉산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쁘띠프랑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는 가평은 차박이나 글램핑을 즐기는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때 묻지 않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날씨만 좋다면 밤에 무수히 빛나는 별들을 볼 수도 있다. 도시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별들은 구경하면서 감성적인 밤을 보내보자.

  • 경기 가평군 조종면 연인산로474번길 140-57



6. 부산 오랑대공원

드넓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랑대공원은 노지 캠핑을 즐기기 최적의 장소다. 광활하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어 말 그대로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노지캠핑장은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아도,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따로 쓰레기통이나 분리수거 장소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자기 쓰레기는 자기가 알아서 챙겨가야 한다.

  • 경기 가평군 조종면 연인산로474번길 140-57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