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

IBK NEWS

이달의 뉴스


중기근로자 위한
우대 프로그램 실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가계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먼저 영업점에서 신청하는 개인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신용대출의 신규금리를 중소기업 근로자의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연 0.7%p 우대 해주는 ‘중기근로자 가계안정 우대 프로그램’을 5월 2일부터 실시한다. 또한 ‘자산형성 우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근속기간에 따라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신규고객에게 최대 연 1.2%p 우대 금리를 추가 제공해 가입 시 최고 연 5.7%의 금리를 5월 19일부터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기근로자의 장기근속과 고용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ONE할 때 환전,
‘YES! IBK환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환전고객에게 최대 90% 환율우대와 함께 다양한 경품 및 신라인터넷면세점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YES(¥€$)! IBK환전’ 이벤트를 5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 대상은 영업점 방문 및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ONE할 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며 모바일 뱅킹을 통해 주요통화 USD, JPY, EUR를 미화환산 기준 500달러 이상 환전 시 최대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환전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는 1회차(5월 2일 ~7월 14일)와 2회차(7월 17일~9월 27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ESG경영 실천 위한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 진행

IBK기업은행은 중고ICT기기 플랫폼 기업 민팃과의 협업으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은 양사가 지난 4월 5일 체결한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및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고객들이 보유 중인 중고폰을 판매 또는 기부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중소기업 대상 유휴 IT중고기기 기부서비스, ESG 상품개발,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등 기업과 개인이 손쉽게 ESG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경기남부 현장목소리 청취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5월 9일 경기남부(화성, 평택, 안성) 지역의 중소기업(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창림모아츠)과 영업점(평택에 위치한 포승공단지점)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김 은행장이 취임 후 신설한 찾아가는 CEO 현장소통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두 번째 소통행사로 야외에서 경기남부지역본부 관내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김 은행장은 “생생한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직원이 행복한 IBK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해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2023 소중한 발걸음’ 실시

IBK기업은행은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걸음기부 캠페인 ‘2023 소중한 발걸음’을 실시한다. 2022년부터 이어온 걸음기부 캠페인은 지난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총 416백만걸음을 기부받아 걸음목표 200% 이상 달성하며 성료된 바 있다. 이번 걸음기부 캠페인은 5월 중순부터 한 달간 누적 걸음 수 2억 400만보를 목표로 진행되며, 걸음목표 달성 시 은행 기부금과 임직원 기부금 각 2억 400만 원을 더해 총 4억 8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된다. 본 기부금은 중소기업의 산업 활동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훼손된 환경 복원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폴란드 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은 5월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지난 3월 폴란드 금융감독원(KNF)으로부터 사무소 설립 최종인가를 취득한 이후 2개월 만이다. 기업은행은 유럽 내 새로운 사업전략 거점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폴란드 사무소 설립을 통해 EU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사무소가 진출한 브로츠와프는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진출이 집중된 남서부 최대 공업도시다. 기업은행은 폴란드 사무소 설립으로 13개국 6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으며, 이번 폴란드 진출은 김성태 은행장 취임 후 첫 해외사업이다.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