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컬쳐

사소한 꿀팁

유통기한 지난 음식
알뜰살뜰 활용법

글 · 편집실 출처 · 블로그 빛나리청소, 난나야 외
식품을 하나씩 구매하는 것보단 대량으로 ‘통 크게’ 사는 게 훨씬 저렴하다 보니 우리네 냉장고 속은 늘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들로 넘쳐난다.
괜찮겠지, 하고 먹기엔 좀 찝찝하고, 버리기엔 또 너무 아깝다.
이럴 땐 살림 고수들이 알려주는 냉장고 속 유통기한 지난 음식의 활용법을 실천해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쓰임새에 놀라게 된다.

우유의 변신은
무죄

냉장고 탈취제

냉장고 속 각종 식품 냄새가 섞여 불쾌함이 발 생한다면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우유는 흡착력이 강한 지방, 단백질이 풍부해 냄새를 빨아들인다. 우유를 그릇에 따 른 뒤 랩을 씌우고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냉장고 안에 두면 간단하게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구두 광택제

악취 제거뿐만 아니라 가죽 표면을 코팅하는 힘이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활 용해 가죽 표면을 코팅하면 좋다. 천에 소량으 로 묻힌 후 구두를 닦아내고 소파나 구두, 지갑 등을 닦아내면 자연스러운 광택을 얻어낼 수 있다.




케첩의 놀라운
매직

탄 자국 제거

주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스테 인리스 냄비나 프라이팬의 탄 자국을 제거할 때 유용하다. 탄 자국이 있다면 케첩을 발라주 고 마찬가지로 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부 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 문질러 주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미니 아이스팩

작은 사이즈의 일회용 케첩도 냉장고에 쌓이다 보면 유통기한을 넘기기 일쑤다. 이때는 일종 의 미니 아이스팩처럼 활용할 수 있다. 케첩은 냉동실에 넣어도 단단하게 얼지 않는 특징이 있다. 여러 개를 얼린 후 국소적인 냉찜질이 필 요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