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환경을 보전하고 IBK기업은행의 소속감 고취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간 자녀와 함께하는 ‘IBK 임직원 가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변산반도, 지리산, 무등산, 소백산, 가야산에 위치한 전국 5개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동시에 이뤄진 이번 봉사활동은 생태탐방원의 지리적 위치나 특성별로 각기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개 탐방원 당 IBK 임직원 12명 및 자녀를 동반한 가족 등 총 217명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을 방문한 임직원 및 가족은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의 수성당과 적벽강을 산책하고 유람선 투어를 즐기며 한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저녁 식사 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소한 셀프 공예 체험, 2일 차에는 부안군 고사포 해변을 찾아 줍깅*을 실천했다.
전남 구례군에 위치한 지리산 생태탐방원을 찾은 임직원 및 가족들은 친환경 비누 제작과 탐방원, 화엄사, 연기암 플로깅을 통해 체육활동과 자연보호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광주 무등산 생태탐방원을 방문한 임직원 및 가족은 가을 추억을 담은 가족 앨범과 커피콩 찌꺼기로 탈취제를 제작했다. 다음 날에는 인근 평촌마을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소백산 생태탐방원을 찾은 임직원 및 가족들은 소백산 초암지구에서 환경정화 활동, 저녁에는 일몰 감상과 부석사의 역사·문화 해설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음 날에는 소수서원 전통문화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북 성주군에 위치한 가야산 생태탐방원을 방문한 임직원 및 가족들은 카프라 체험 및 숲놀이, 야간소망등 만들기, 별빛 산책, 가야산 소리길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 보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의 일환에서 출발한 이번 활동은 IBK 임직원과 가족들이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가족 간 소속감을 고취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일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