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이디아이디 주식회사는 바운드를 통해 글로벌 Z세대들이 자유롭게 감정을 표출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놀이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라이크낫은 여성의 신체적 특성을 중심으로 사용되는 모든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장, 펨테크 액셀러레이팅 플랫폼을 목표로 최적의 개인화 쇼핑 경험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
순수바람의 퓨어리즘은 디지털 제어장치로 온도와 바람세기 조절은 물론 두피 전용 브러시 사용으로 두피케어 관리가 가능하다. 저소비 전력(850w)으로 전기세 절감 효과도 있다.
스타일봇은 패션 커머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품이나 본인의 옷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가상피팅 형태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아이디의 바운드는 AI 모바일 영상·음향 최적화 인코딩 및 스트리밍 기술, 멀티 트랙영상·음향 녹음 및 합성 및 편집 기술 등을 토대로 탄생한 사용자 콘텐츠 공유 음악 소셜 플랫폼이다. 바운드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한국의 IT 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플랫폼을 활용해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바운드는 뮤지션이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하고 팬덤을 확보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배틀(Battle)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 이 밖에도 바운드는 사용자가 새로운 기능을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운드 스튜디오를 대폭 개선했다. 뮤지션과 팬 그리고 뷰어들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놀이터, 바운드는 한국 특허 등록은 물론 글로벌 PCT에 출원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이크낫은 누구나 내 몸에 꼭 맞는 속옷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쇼핑 플랫폼 ‘POOLA(풀라)’를 통해 여성들이 속옷 쇼핑 시 겪을 수 있는 모든 페인 포인트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여성의 95%가 자신의 가슴 사이즈를 모른다는 문제점 개선을 위해 국내 최다 변수(450가지)를 고려해 사이즈를 분석하는 온라인서비스를 개발했으며, 7가지 체형을 바탕으로 가슴을 3차원으로 인식, 최적의 속옷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은 브랜드에 관계없이 한 번에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들의 경우, 제품 메타 데이터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체형 큐레이션부터 실측을 고려한 사이즈 매칭이 가능해 복잡한 CS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순수바람은 설립 이듬해인 2018년 전자파, 미세먼지, 라돈 등 3가지 유해요소를 잡은 드라이기 ‘퓨어리즘’을 출시했다. 퓨어리즘에는 기존 드라이기를 구동하던 니크롬코일과 유리섬유커버, 일반 직류(DC)모터 대신 자체 개발한 알루미늄 소재의 세라믹 히터와 과열방지를 위한 윈심형 유로 라인,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BLDC(Brushless)모터를 사용해 전자파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 발생을 최소화했다. 특히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 제품을 좀 더 개선해 선보인 ‘LED 스마트 두피 드라이어 퓨어리즘 제로’에는 모발 및 두피케어 기능이 있는 LED(롱텀에볼루션) 근적외선까지 적용한, 순수바람의 주력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후속제품으로 저소음의 반려동물용 드라이기도 개발 중이다.
패션 AI 서비스 기업 스타일봇은 인공지능 이미지 처리 기술을 적용해 판매 상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추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아바타가 착용한 이미지로 자동 생성해준다. 기존의 코디 추천 서비스에 비해 인공지능을 통한 자동화로 수많은 코디 콘텐츠를 생성해 쇼핑몰에 적용할 수도 있다. 플랫폼 내에서 고객들이 자유롭게 가상 피팅을 해보면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고, 이는 구매율 전환을 높일 수 있는 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일봇은 패션 이커머스 플랫품, 자사몰 등과 AI 가상 피팅 B2B 비즈니스 확장을 추진하는 등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온라인 패션몰에 공급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