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컬쳐

사소한 꿀팁

의외로 잘 모르는
생산성 높이는
윈도 11 꿀팁

글 · 편집실 출처 · 아이티월드
많은 사람이 자주 사용하는 윈도. 때문에 이 애플리케이션의 생산성 팁에 관심이 많다. 이제는 제법 윈도 11을 활용하는 데 익숙해졌다지만 아직도 이 운영체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단지 숨겨져 있을 뿐이다. 윈도 11을 자세히 파헤쳐 유용한 생산성 팁을 알아본다.

콤팩트한 퍼펙트

음성 입력
#

키보드 작업의 생산성을 대폭 높일 방법이 있다. 바로 윈도 11의 음성 입력 기능을 사용해 컴퓨터가 대신 입력하도록 하는 것. ‘윈도 키+H’를 누르고 있으면 윈도에 내장된 음성 입력 기능을 불러올 수 있다. 표시되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말을 시작하면 끝.

팀즈 아이콘
#

윈도 11에는 빠르고 쉽게 팀즈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우선 작업 표시줄의 팀즈아이콘(비디오카메라처럼 생김)을 클릭해 실행한다. 키보드 단축키(윈도 키+C)를 눌러도 된다. 팀즈를 실행하면 화상통화가 시작되고, ‘채팅’을 클릭하면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놀라운 멀티태스킹

스냅 레이아웃
#

한 업무와 관련된 모든 앱을 한 곳에서 보는 윈도 11의 스냅 레이아웃(Snap Layouts). 이 기능을 사용하면 미리 만들어진 6가지 화면 레이아웃 중 하나로 열려 있는 창을 그룹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앱은 위에, 나머지 앱은 아래에 세로로 쌓거나, 그리드에 4개의 앱을 두는 것도 가능하다.

파워토이
#

파워토이는 하나의 앱에 여러 개의 편리한 미니 도구가 들어 있다. 파워토이 앱은 윈도 11에 설치돼 있는 상태가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해야 한다(무료). 기사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파워토이에는 약 24개의 도구가 있으며, 정기적으로 새로운 도구가 추가되고 있다.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