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이상 노인의 가장 두려운 질병인 치매.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주)이모코그에선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주)이모코그는 노인의 뇌 건강을 평가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치매 관리 디지털치료제(DTx)인 ‘코그테라(Cogthera)’를 개발했다. ‘코그테라’는 약물이 아닌 환자의 행동이나 생활양식의 변화를 끌어내는 자연스러운 치료 방법을 선보여 전 세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폼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구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인플루언서 시장에 돌연 혜성처럼 등장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뿐만 아니라 이미 제작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기업과 연결해주고,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마케팅까지 담당해주는 (주)폼즈는 인공지능이 대체하는 새로운 온라인 시대를 개척할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이다.
(주)나인하이어는 채용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자동화하여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이고 지원자들과의 길고 복잡한 채용 시스템을 일목요연하게 다룰 수 있는 채용 관리 솔루션(ATS)을 제공하는 업체다. 빠른 채용 접수부터 실시간 지원자 관리 및 일정조율과 협업평가까지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어 많은 기업의 채용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주)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그중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요잇(YOIT)’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쇼핑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패션 분야의 구글을 목표로 하고있다.
(주)이모코그는 치매 환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마땅치 않아 실효성 있는 시스템을 직접 구현해보자는 노유현 대표의 생각에서 출발했다. 전문의와 의대 교수, 임상심리사 등 의료 전문가들과 국내, 해외 글로벌 대기업 출신의 프로그래머로 전문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주)이모코그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인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가 낮은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치매 식별 검사부터 인지훈련까지 모든 서비스가 음성 기반으로 제공되는 ‘코그테라(Cogthera)’를 선보였다. 코그테라의 음성 기반 인터페이스는 기존 약물 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른 약물 복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비대면 치료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정밀 난이도를 반영한 개인 맞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까지 갖췄다. 국내 최초 치매 소프트웨어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확인까지 마친 코그테라는 현재 비임상시험을 마친 후 본격적인 품목 허가 절차에 돌입했으며, 빠르면 2024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주)폼즈는 화장품 회사에 재직할 당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면서 겪었던 고충을 겪었던 경험이 있던 이정진 대표가 인플루언서 시장에 변화를 주고자 만든 기업이다. (주)폼즈는 가상 인물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부터 마케팅 운영 대행, 기업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SaaS/HW를 제공하는 Full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폼즈는 ‘페이스폼(Face Forms)’ 소프트웨어로 사람 얼굴에 대한 이미지를 딥러닝 방식을 이용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얼굴을 볼때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다단계 편집 과정을 진행해 완성도 높은 가상 인플루언서를 제작하고 있으며, ‘폼즈 스튜디오(Forms Studio)’를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할 경우 기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며 들었던 광고 모델비용을 최대 80%까지 아낄 수 있다. 2023년 10억 매출을 바라보고 있는 (주)폼즈는 점점 성장하는 인플루언서 시장에 발맞춰 향후 글로벌 패션 및 광고 모델 시장을 겨냥해 해외 진출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주)나인하이어는 점점 치열해지는 채용 시장 속, 늘어나는 채용 채널과 파편화된 업무툴로 인해 채용담당자가 느끼는 부담감을 덜어줄 채용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나인하이어는 기업의 채용업무에 많은 불편함이 있다는 정승현 대표의 생각에서부터 비롯됐다. 2021년 12월 출시된 (주)나인하이어의 채용 솔루션은 기본적인 채용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느끼는 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빠른 업데이트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성장한 스타트업의 공동 창업자 및 핵심인력이 모여 핵심 도메인 개발에만 리소스를 집중하고 보안, 권한관리, 커스터마이징, 확장성 이슈 등에 쉽게 대처할 수 있어 가능한 시스템이다. (주)나인하이어의 채용 솔루션은 현재 420여 곳의 기업이 사용 중으로 이제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중견·대기업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스파크랩,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패스트 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유치를 기회 삼아 채용 속도와 효율성 및 객관성을 높이는 여러 기능을 추가할 계획임을 밝힌 (주)나인하이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등 채용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데이터몬스터즈는 2016년 설립 이래 A to Z 데이터 컨설팅이라는 영역을 개척하여 전문 인력이 부족한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스타일테크 기업으로 피보팅하며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엔진 ‘요잇(YOIT)’을 출시했다. 이제원 대표는 “전 세계 패션을 데이터화하여 온라인 소비의 시작, 탐색, 결정, 실행, 자산화까지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세상의 모든 소비자가 즐겁고 후회 없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요잇은 2022년 상반기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영미권 시장에 먼저 발을 디뎠으며,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서서히 넓혀나가고 있다. 전 세계의 패션을 데이터화해 온라인 소비의 시작, 탐험, 결정, 실행, 자산화까지 아우르는 서비스화를 목표로 둔 ㈜데이터몬스터즈는 자신만의 검색조건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요잇으로, 어렵고 불안함을 느끼던 소비자들의 온라인 소비를 즐거운 놀이로 바꿔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