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뉴스
  • IBK기업은행-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을 출시한다.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은 국내 최초로 정부의 K-ESG 가이드라인을 접목한 지속가능성 연계대출(SLL:Sustainability Linked Loan)로 기업이 ESG항목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목표와 평가기준을 결정하고 이행하면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SG경영 수준이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라도 개선 의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 가능하며 ESG경영 목표 설정 후 목표 수준에 따라 최대 1%p 범위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자산관리서비스 ‘럭키머니’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럭키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인 i-ONE 자산관리 미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현금 50만 원을 지급한다. 한편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IBK창공을 통한 혁신 창업기업 성장지원 확대
    IBK기업은행은 지난 2월 9일 ‘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 창업팀으로 선정된 창업동아리에게 ‘IBK기업은행 특별상’을 시상했다. ‘IBK창공 서울대캠프’는 지난해 5월 예비창업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기업은행과 서울대학교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마련한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기업은행은 참여기업에 사무공간, 1:1 맞춤형 멘토링 등 예비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졸업 기업에게도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IBK창공 졸업기업 Closed IR’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 2021년 경영실적 발표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56.7% 증가한 2조 4,259억 원을, 은행별도 당기순이익은 2조 241억 원을 기록했다. 중기대출 잔액은 전년 말 대비 17.1조 원(9.2%) 증가한 203.9조 원으로 금융권 최초로 200조 원을 돌파했으며, 중소기업금융 시장점유율은 22.8%를 기록해 중소기업금융 리딩뱅크 지위를 공고히했다. 기업은행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한 지원이 은행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해서 확립할 계획이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