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with IBK
- IBK뉴스
-
-
- 혁신경영·녹색금융 워크숍 개최
-
IBK기업은행은 IBK충주연수원에서 ‘확대경영회의’를 개최해 주요 경영현안을 점검하는 한편 기후변화와 녹색전환에 대비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종원 은행장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경영뿐 아니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중기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은행 본연의 역할을 강조했다.
-
-
- IBK기업은행-중소기업중앙회,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이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ESG 동반성장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1,000억 원의 협약대출을 지원한다. 대상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
-
- 윤종원 은행장, ‘퇴근길 뮤직 라이브’ 개최
-
IBK기업은행은 지난 5월 12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옆 선큰가든에서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뮤지션들에게는 공연활동을 제공하는 이 행사는 윤종원 은행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는 8월까지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를 개최할 예정이다.
-
-
- ‘2022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 개최
-
IBK기업은행이 ‘2022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대회를 2회째 개최한다. 5월 19일 아마추어 선발전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대장정에 돌입했으며, 아마추어 선발전의 기사들과 프로기사들은 예선, 본선을 거쳐 최후 1인을 가리게 된다. 본선 8강부터 바둑TV에 생중계되며, 우승상금은 3천만 원으로 국내 여자바둑기전 중 최고 수준이다.
-
-
-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 금융소외계층 2만 7천 명 지원
-
IBK기업은행이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 출시 후 1년간 금융소외계층 2만 7천 명에게 카드발급을 지원하여 성실상환자의 신용거래 편의를 제공했다. 해당 카드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상환한 채무자에게 발급되는 상품이다. 기업은행은 금융소외계층 금융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
-
-
- IBK창공 ‘FLY HIGH!’ 데모데이 성황리에 개최
-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IBK창공의 4개 센터(마포, 구로, 부산, 대전)가 참여했으며, 혁신 창업기업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인파가 모였다. 행사는 이벤터스 웨비나, IBK창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또 기업부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