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기사제목

  • 창립 60주년 IBK기업은행,“혁신과 포용으로 여는 새로운 60년”
    IBK기업은행은 지난 7월 30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별도 행사 없이 사내망과 유튜브를 통해 기념사를 전하고 업무유공 직원을 발표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기념사에서 “IBK의 지난 60년은 중소기업과 국가경제를 지켜온 보국(保國)의 역사로 중소기업의 산업화 지원, 금융위기 안전판, 시장실패 영역 보완 등 국책은행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왔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혁신을 선도하고 기본에 충실한 은행이 되어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한국경제의 밝은 미래를 여는 데 IBK가 앞장서자”고 다짐했다.
  • IBK기업은행, ‘2021 외환 신규기업 어서오소 시즌2’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12월 17일까지 신규 외환거래 기업에 경품을 제공하는 ‘2021 외환 신규기업 어서오소 시즌2’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상은 지난해 기업은행과 외환거래가 없었거나, 거래금액이 미화 기준 10만 달러 미만인 기업 중 올해 하반기 동안 누적 외환거래 금액이 미화 기준 1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입 거래를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 환경경영·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동시 획득
    IBK기업은행이 환경·에너지경영 관련 국제 표준 규격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동시 획득했다. ISO14001과 ISO50001은 기업이 환경 및 에너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준을 갖추고 운영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이다. 기업은행은 환경·에너지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왔고 이번 ISO 인증을 통해 은행 시스템 전반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 IBK기업은행, 코로나19 의료진에게 ‘IBK희망냉장고’ 전달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현장 의료진과 방역 종사자를 응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후원금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윤종원 기업은행장과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휴식 시간에도 외부 이동이 어려운 현장 의료진과 방역 종사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료소 내 ‘IBK희망냉장고’를 설치하고 음료수 등의 간식 꾸러미 지원에 쓰였다.
  • IBK기업은행, 생활공작소와 ‘반짝반짝’ 제휴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생활공작소’와 함께 ‘당신의 생활을 반짝반짝 만듭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9월 말까지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토스, PAYCO)에 처음 등록한 고객으로 선착순 5천 명에게 생활공작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미성년자 자녀(2002.1.1.일 이후 출생) 명의의 IBK 통장을 신규한 고객 선착순 3천 명에게는 생활공작소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대전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대전 센터의 혁신 창업기업 1기를 9월 30일(14시)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업종에 따른 제한은 없다.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20여 개 기업을 선발하고, 11월 중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기업에게는 올해 12월부터 6개월 동안 투자, 대출 금융지원과 은행이 출자한 펀드를 활용한 간접투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멘토링·컨설팅, IR, 홍보, 국·내외 판로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