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IBK기업은행, 은행권 최초 ESG인증등급 획득
    IBK기업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증등급 최고등급을 받은 원화중소기업금융채권을 발행했다. 채권은 총 1조 500억 원으로 1년 만기 5,500억 원, 3년 만기 5,000억 원이며, 국내 은행권에서 발행한 ESG채권규모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발행 금리는 각각 0.81%, 1.10%다. 특히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은행권 최초로 ESG인증등급제도를 도입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사회적채권 가운데 최고 등급인 ‘SB1’등급을 받았다. ESG인증등급은 발행채권에 대해 외부전문기관이 관리기준 및 사후관리를 모니터링해 5개 등급으로 평가해 공시한다.
  • IBK기업은행, ‘2021 외환 신규기업 어서오소’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신규 외환거래 기업에 경품을 제공하는 ‘2021 외환 신규기업 어서오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지난해 기업은행과 외환 거래가 없었거나, 거래금액이 미화 기준 10만 달러 미만인 기업 중 올해 상반기 동안 누적외환 거래 금액이 미화 기준 1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이다. 매월 거래가 많은 21개 기업을 선정해 캡슐커피머신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제휴은행의 우량기업과 수출입을 무료로 연결하는 서비스와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대금을 결제·정산해주는 플랫폼 페이고스(P@yGOS)도 운영하고 있다” 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 ‘우수기술 매칭컨설팅’ 실시
    IBK기업은행은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대학 및 연구기관을 연결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우수기술 매칭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특허와 노하우를 보유한 대학 및 연구기관을 찾아 연결하고, 적합한 기술이 없는 경우 맞춤형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기관 매칭까지 제공한다. 원활한 기술이전을 위한 기술자문과 함께 회계·세무·경영컨설팅 등 후속 사업화에 필요한 부문도 지원한다. 컨설팅은 거래 중인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우편물로 발송 중인 안내·통지문을 카카오톡, 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고지’서비스를 실시한다.
    우편물 안내가 가진 분실, 오배송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본인명의 핸드폰으로만 확인 가능해 타인열람 등 개인정보 유출위험을 줄였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안내는 별도 신청 없이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되며, 24시간 내에 수신을 하지 않으면 미수신 최소화를 위해 문자 및 우편으로 재안내한다. 서비스는 대출금 기일안내,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자료 등을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 i-ONE뱅크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종이 서류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한다.
    대상 고객은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11개 보험사의 실손 보험 가입자다. 기업은행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중앙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약 80여 개 제휴 병원 이용 고객은 진료 데이터가 연동돼, i-ONE뱅크에서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다. 비제휴 병원의 경우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촬영한 이미지를 첨부하면 된다.
  • IBK기업은행, 스마트폰 활용 카드결제 단말기 ‘BOX POS’ 출시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는 ‘BOX POS’(포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BOX POS’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IBK BOX’ 기존 가입 고객은 ‘BOX POS’ 앱만 다운받아도 이용 가능하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해지위약금도 없다. 카드결제, 간편결제(Pay) 등 기본적인 결제 기능뿐만 아니라 카드사별·시간대별·메뉴별 매출 확인도 가능하다. IBK BOX와 연계한 비대면 신용대출 신청, 정책자금 조회, 모바일 지점 ‘IBK 큐브’와 연계한 입출식 계좌 개설 등 금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