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It’s a delivery
    배달 앱, 어디까지 써봤니?

    • 편집실
  • ‘배달 앱 안 써본 분 찾습니다!’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배달 앱. 음식은 물론이요, 생활용품, 세탁물, 그림 배달에 이어 앞으로 어떤 배달 앱이 등장하더라도 전혀 놀라울 것이 없는 상황,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바꾸고 있는 다양한 배달 앱을 만나보자.
오늘 우리 집이 회 맛집,
‘오늘회’

신선함의 대명사 회도 배달이 된다. 회는 원래부터 배달이 됐는데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회만 전문적으로 배달하는 앱 ‘오늘회’의 이야기다.
오늘회는 신선한 수산물, 제철 수산식품을 빠르게 배달한다는 점을 내세워 이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앱을 통해 오후 3시까지만 주문하면 오늘 저녁 7시 이전에 맛있는 제철 수산물을 맛볼 수 있다.
서비스되고 있는 상품은 다양한 제철 모둠회부터 1인용회, 굴과 조개류, 손질 생선, 젓갈과 양념장, 국물과 매운탕 등 그야말로 다양한 수산물이다. 앱에서는 제철 메뉴를 추천해주기도 하고, 함께 먹으면 좋은 상품을 묶음 상품을 할인해 판매하기도 하며, 검증된 꿀조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보여주기도 한다.
일반 식당에서 주문하는 음식과 크게 다른 점은 다양한 지역의 회 맛집, 싱싱한 해산물, 수산물을 오늘 당장 집에서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세탁물이 필요한 모든 때,
‘세탁특공대’

자기 전, 문 앞에 두면 세탁 끝이다. 비대면 세탁 서비스인 세탁특공대는 모두가 잠든 시간 문 앞에서 세탁물 수거와 배달을 모두 완료한다.
드라이클리닝부터 생활빨래, 프리미엄 클리닝은 물론 수선과 추가케어까지 앱 하나로 모두 가능해진 셈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통해 세탁물을 수거할 장소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수거된 세탁물은 분야별 전문가가 깨끗하게 세탁, 수선해 수거 다음날 집 앞으로 다시 배달된다.
세탁특공대는 현재 서울과 경기도, 인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데,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서비스 지역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먼저 무거운 세탁물을 직접 들고 세탁소를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세탁품질, 빠른 세탁시간,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이벤트 등을 앱의 큰 장점으로 뽑고 있다.

반찬도 배달이 됩니다
더 반찬

배달 앱으로 음식 재료를 구매해 반찬을 만든다? 아니, 이제는 만들어진 반찬을 간편하게 주문하는 시대다.
‘더 반찬’은 가정식 반찬을 터치 몇 번으로 주문해 먹을 수 있다는 것. 앱을 통해 이미 조리된 반찬 완제품은 물론 직접 반찬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 상품, 다양한 식자재 등을 구매할 수 있다.특히 ‘7데이’ 코너를 통해 일주일동안 밥상에 오를 반찬을 직접 골라서 주문할 수도 있고, 온 가족의 건강을 고려한 ‘정기식단’도 구성해볼 수 있다. 싱글부터 신혼부부, 4~5인 등 가족의 인원수에 맞춰 식단을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불어 유명 맛집의 메인 메뉴와 반찬을 ‘이달의 맛집’으로 선정하여 매월 다른 메뉴를 선보이며, 매일매일 신선한 고기를 만날 수 있는 ‘더신선정육관’을 마련, 품질 좋은 고기를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비대면 진료&약 배달 서비스,
닥터NOW

이제, 약도 배달이 되는 시대다. 닥터NOW 앱을 이용하면 비대면 진료는 물론, 진료 후 처방받은 조제약을 안전하게 배달받을 수 있다.
닥터NOW는 국내 비대면 진료 의사 정보를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든 전화로 진료를 받고 처방전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한방의학과 등 진료과목별 의사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 내 증상에 맞는 의사에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결제카드를 등록해두면 진료비를 터치 한 번으로 수납할 수 있으며, 처방받은 약은 진료 후 약국에 가지 않고도 ‘조제약 배달’ 서비스를 통해 30분 이내로 안전하게 내 집 앞까지 배달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코로나19로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 시기에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앞으로 앱을 사용하는 유저가 평소 방문하는 병원과 약국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해갈 예정이다.

배달 편의점
편돌이

편의점도 배달이 된다. 앱으로 주문하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즉시 배달되는 그야말로 ‘우주 최초’의 배달 편의점이 바로 ‘편돌이’다. 편돌이 앱에서는 편의점 도시락, 신선식품, 즉석식품, 생활용품, 애완용품, 과자와 라면 등 편의점의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여기에 편의점에서만 진행되는 1+1, 2+1 등의 할인, 증정 이벤트도 똑같이 적용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을 하면 주문시마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각종 쿠폰도 제공하며, 결제 방식 또한 원터치 간편결제 방식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 더불어 새벽시간에도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과 상품을 준비해서 배송 출발하기까지의 소요시간도 매우 짧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앞으로 해당 서비스 지역은 확대될 예정이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