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캠핑,
    일단 떠나보는 거야

    • 편집실
  •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어떤 경험이 우리를 반길지, 얼마나 즐거울지. 아무것도 모른다. 캠핑의 시작은 늘 그렇다. 마음은 가볍게, 갑작스럽게, 일단 떠나보는 거다. 정해진 것 없이 자유로운 것이 캠핑이지만, 떠나기 전 장소 정도는 물색해 둘 필요가 있다.
    이것저것 귀찮다면 인스타그램에 #캠핑장추천 정도만 입력해 보자.
서울 • 경기 대부도 젤리캠핑장
사진 @minjoo77

바다가 바로 보이는, 노을뷰가 아름다운 대부도 젤리캠핑장. 뭐 하나 막힘없이 완전히 뚫려있는 서해 바다를 보며 또는 노을을 보며 ‘노을멍’하기 좋은 곳이다.
‘노을맛집’으로 이름난 만큼 노을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만, 꼭 노을석이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노을석은 캠핌장의 메인답게 서해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사이트 사이즈가 일반 캠핑장 사이트보다 넓은 편이라 차박, 카라반, 트레일러 등의 이용이 모두 가능하다. 특히 이곳 젤리캠핑장은 서울에서 멀지않은 거리와 캠핑장을 가기 위해 지나는 아름다운 바닷길 드라이브 코스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1126-75
서울 • 경기 새와참새 캠핑장

숲속 상쾌한 공기와 새소리에 눈뜨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새와참새 캠핑장을 추천한다.
새와참새 캠핑장은 서울 근교인 가평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산과 숲의 지형에 따라 사이트가 마련돼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이트 주변에 식재된 나무, 사이트가 위치한 높이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고, 사이트 간격이 매우 넓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언택트 캠핑, 숲캠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 새와참새 캠핑장은 반려견 출입이 가능해 반려견과 캠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 사이에서 이미 반려견 동반 자연 캠핑장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47
충남 적벽강오토캠핑장

충남 금산군에 위치한 적벽강오토캠핑장은 이름처럼 적벽강 앞에 위치하고 있어 적벽강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적벽강은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산 적벽과 그 아래 금강이 흘러 적벽강이라고 하는데 봄이면 춘화가, 여름에는 푸른 소나무 잎이,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화가 강물에 비쳐 푸른 물결과 함께 절정을 이루는 곳이다.
지난 여름 장마 이후 잠시 노지캠핑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 또한 캠퍼들에게는 노지캠핑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노지든, 오토든 자연경관을 한껏 누릴 수 있는 호사를 원한다면, 적벽강오토캠핑장이 답이다.

주소: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