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운용 GUIDE
가입자명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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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입자명부업데이트는퇴직연금관리의기본
  • 가입자명부업데이트는왜해야하나요?

    DB형 퇴직연금 제도는 가입자명부의 정보를 기초로 운영됩니다. 가입자 명부에 있는 근로자만 퇴직연금을 통해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되며, 가입자 명부의 정보를 기초로 해서 퇴직금의 지급비율을 결정합니다. 또한 회사가 법령에서 정한 최소적립비율만큼 적정하게 납입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재정검증결과보고서도 가입자 명부의 정보를 가지고 산출하기 때문에 가입자명부의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 재정검증결과산출 퇴직금지급대상확인및지금액결정 법정통지의무사항발송
어떤정보들을정기적으로수정해야하나요?
  • 가입자급여 정보

    퇴직연금 가입근로자들의 급여 정보는 급여가 인상되고 재직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매년 변동되기 때문에 매년 정기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 연간임금총액 : 사용자가 근로의 대가로 근로자에게 연간 지급하는 일체의 금품

    · 퇴직급여 추계액 : 기준급여 X 재직기간

    · 예상 추계액 : 1년 후의 퇴직급여 추계액 (기준급여 + 퇴직급여 추계액)

  • 기업담당자 정보

    기업은행은 퇴직연금관리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SMS, E-MAIL, 우편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이 원활하게 통지될 수 있도록 기업담당자 정보는 정기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 E-MAIL, 우편주소, 핸드폰 번호 등

가입자명부는어떻게수정하나요?
  • 영업점 방문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구분 필요서류
    가입자급여 정보 제도정보등록(변경)신청서
    가입담당자 정보 제도정보등록(변경)신청서

    ※ 필요서류는 영업점에서 제공 가능

  • 인터넷뱅킹 수정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쉽게 관련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www.ibk.co.kr 기업뱅킹   퇴직연금  가입자 가입자정보 등록/조회/변경